본문 바로가기

인도영화 이야기/raSpberRy의 DVD 이야기

Raajneeti 블루레이 출시를 앞두고 걱정 + EROS와 T-Series 합병 + (다소 편애스러운) 새 블루레이 소식



 8월 3일 인도에서 세 번째로 많은 수익을 거둬들인 영화 ‘Raajneeti’가 블루레이와 DVD가 동시 출시된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기다렸고 인도 전역에서 화제가 되었던 만큼 이 영화의 블루레이 또한 기대되는 타이틀 중 하나였는데요. 한 인도영화 DVD 리뷰 사이트에서 블루레이 전문 리뷰어 Sanjay가 우려섞인 발언을 했네요. 좀 ㄷㄷㄷ 합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첫째, 이 영화의 블루레이 제작을 담당하는 회사는 'Sony DADC'라는 곳으로 실제 이 곳을 통해 제작된 블루레이나 DVD타이틀이 그다지 좋지 못했다는 것.
 둘째, 영화 ‘Raajneeti’의 화면 자체가 그리 좋은 퀄리티를 지니지 못했다는 것.
 Sanjay에 따르면 자신은 이 영화를 인도의 A급 멀티플렉스에서 2K 디지털 포맷으로 감상했는데, 색감이 많이 죽은 것이 마치 싸구려 LCD화면으로 영화를 본 느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무튼 기대하고 있는 영화니만큼 이런 우려섞인 반응들 때문에 걱정이 되긴 합니다만, 이런 우려를 불식시킬 좋은 퀄리티의 타이틀이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 한가지 소식. EROS Entertainment가 인도의 최대 음악 레이블인 T-Series와 합병했습니다.(웬지 EROS가 T-Series에 '인수당했다'는 기분이 드는 건 왜일까요. ㅋㅋㅋ 이유야 어쨌든 EROS는 지금까지 나온 블루레이 마스터링 올스톱하시고 T-Series에서 하는 하청업체에 오소링을 맡기는 편이...)

 오랜만에 출시된 프리앙카 영화 블루레이 스샷 올려드리면서 오랜만에 전한 인도영화 블루레이 소식은 이만~

 (2004년도 작품인 ‘Mujhse Shaadi Karogi’입니다. 프리앙카의 얼굴이 쵸큼 어색하던 시절이죠. 8월달은 T-Series쪽 블루레이 레이블 구매만도 벅차겠어요 'Jaane Tu... Jaane Na...'와 아미르 형님의 'Taare Zameen Par'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면 'Shootout at Lokhandawala'는 좀 구리게 나와서 실망했다능...) 

 * 클릭하면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