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raSpberRy입니다.


 DVD 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좋아하실만한 타이틀이 출시되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 봅니다. 바로 야쉬 라즈(Yash Raj)사 배급의 샤룩 칸 히트작입니다.


 지난 가을 야쉬 라즈측은 샤룩 칸의 대표작들을 박스세트로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Kuch Kuch Hota Hai’, ‘Kabhi Khushi Kabhie Gham’, ‘Kal Ho Naa Ho’ 세 편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포스팅 하는 스틸샷들은 예시로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본 이미지를 올린 Bollywood bluray.com 측은 실제 화질은 스틸샷보다 좋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사실 스틸샷만 보고 많은 유저들이 실망을 감추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즉, 일단 참고만 하시고 실제 화질은 이와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 스샷의 압박을 주의하세요,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연도별로 먼저 소개 올립니다.




 Kuch Kuch Hota Hai (1998)


 대학교를 배경으로 라훌 칸나, 안잘리 샤르마, 티나 말호트라 세 남녀의 엇갈리는 사랑을 다룬 청춘드라마로 당시 떠오르던 스타 샤룩 칸, 까졸, 라니 무케르지의 인기를 재확인 시켜준 작품입니다.

 

 

사운드 : DTS-HD / 5.1 Dolbi Digital

화면비 : 2.35.1

러닝타임 : 177분

용량 : 44.2 GB

영문, 아라비아어 자막 / 부록 없음.

 








Kabhi Khushi Kabhie Gham (2001)

부모와 자식, 그리고 부부와 연인 사이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세 시간 반동안 그려낸 작품으로 샤룩 칸을 비롯 많은 톱스타들이 출연해 열연을 펼치고 있는 작품으로 인도 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작품.

 

 

사운드 : DTS-HD / 5.1 Dolbi Digital

화면비 : 2.35.1

러닝타임 : 209분

용량 : 40.7 GB

영문, 아라비아어 자막 / 부록 없음.





 

Kal Ho Naa Ho (2003)


 미국에서 성공한 생활을 하지만 문화적인 갈등을 겪는 집안의 모습을 보여주며 사람과의 관계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으로 샤룩 칸과 프리티 진타, 세프 알리 칸이 열연을 펼치며 많은 나라에 소개된 작품.




사운드 : DTS-HD / 5.1 Dolbi Digital

화면비 : 2.35.1

러닝타임 : 186분

용량 : 42.6 GB

영문, 아라비아어 자막 / 부록 없음.


 




《 Blu-ray.com 에서 오가는 이야기들 》


* 아무래도 경악과 충격과 공포를 가져다준 스틸샷이 가장 많이 회자되는 이야기 같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마스터링이 제대로 안 되었다고 구매하기 싫다는 반응들입니다. 최근에는 Shemaroo에서 나온 제품들이 좋은 마스터링 퀄리티를 보여주었음에도 자사의 워터마크 문제로 불매하겠다는 움직임이었는데. 이번 샤룩 칸의 작품은 반가운 작품이지만 PQ가 불만이라는 반응들이네요. Bollywood bly-ray.com 측은 스샷을 너무 믿지 말고 실제로 보면 낫다는 평가를 하지만 업자의 신분으로 하는 말이니 공신력이 없어보이긴 하네요.


 그래도 구매할 생각은 있으니 못 참으시겠다는 분들은 지르셔도 막지는 않겠습니다만 아무래도 공식적인 최초 평가를 기다려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용량에도 불만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특히 209분에 달하는 ‘Kabhi Khushi Kabhie Gham’용량이 40 GB로 제일 작은 것을 문제 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Bollywood bly-ray.com 측은 앞서 출시된 Rapid Eye사 제품보다 그레인이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 역시 유저 리뷰를 기다려봐야겠습니다.


 * Induna엔 풀릴까?

 답변을 드리자면 인도에선 발매되지 않습니다. 사실 인도와 해외의 판권이 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의 모든 작품들은 인도에선 Sony사에서 발매 되었습니다. 아마 발매된다면 같은 소스를 이용 Sony사를 통해 발매될지 모른다고 하네요. (확실한 건 아닙니다)


 * 왜 서플을 넣을 생각을 안 했을까?

 그러게 말입니다. 아마 이 작품들이 야쉬 라즈에서 부록 DVD가 제공되지 않은 작품들이 될 것 같은데요. 사실 ‘Kabhi Khushi Kabhie Gham’같은 작품은 야쉬 라즈에서 3 DVD로 출시할 만큼 서플에 많은 공을 들였는데 블루레이 출시를 하면서는 제공할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기회를 보는 것일까요?


 * 박스 세트 이야기는 어디에?

 처음에 위 제품들은 기 출시된 'Kabhi Alvida Naa Kehna'와 함께 박스세트로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부지불식간에 쏙 들어가버렸네요. 좀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었는데...


 * 그럼 raSpberRy의 결론은?

 
 저는 호기심이 있으면 해결하는 쪽이라 구매 합니다. 

 
 혹시나 하시는 분들은 관망하는 쪽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직 유저 리뷰가 안 올라왔으니까요. 


 다만 박스세트가 예정대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인도영화 블루레이로서 최초의 박스세트에다. 나름 의미 깊은 영화기도 하죠(모두 카란 조하르 제작, 샤룩 칸 출연, 까졸 및 라니 무케르지 어떻게든 출연 ^^)


 

 

Posted by 라.즈.배.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 추억의 영화군요^^
    쿠치 쿠치 훗다해.. 저 영화가 처음으로 접한 인도영화였답니다.
    덕분에도 인도여행을 꿈꾸고.. 결국 두달간 배낭하나 메고 여기 저기를 돌아다녔었네요ㅎㅎ
    샤룩칸.. 잊을 수 없는 배우입니다. 나이가 들었는데도 여전히 멋있어요^^
    인도에 여행당시.. 힌디를 조금씩 쓰면서 물어본 것 중 하나가 저것이었답니다.
    도대체 쿠치 쿠치 훗타해 가 무슨 뜻이냐고 말이죠..ㅎㅎ

    2010.12.11 23: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지금은 아시겠지만 꾸치 꾸치 호타 헤는
      "뭔가 일어날 것 같아" 라죠
      샤룩 칸 지금이 더 멋있는 것 같아요 ^___^

      2010.12.13 00:4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