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 Crores의 도박 자금이 걸린 IPL 결승전. 검은 돈을 노린 네 명의 젊은이 수만트, 가네쉬, 프렘, 마한트가 부패 형사인 비나약의 지휘아래 이 자금을 빼돌리지만 계속된 배신과 추격, 경찰의 추적과 음모가 영화속에서 펼쳐집니다.

 영화 ‘Mankatha’는 할리우드식 범죄 스릴러에 남인도식 맛살라와 액션이 가미된 독특한 영화입니다. ‘Billa’ 등의 영화로 사랑받은 남인도 배우 아지트 쿠마르가 이 영화에서 남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고 그의 상대역으로 타밀과 텔루구를 넘나들며 멜로영화에 주로 출연했던 트리샤 크리슈난이 산자나 역을 맡아 주인공 비나약과의 멜로라인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폭력 장면으로 BBFC로부터 15세 관람가 등급을 받았고 인도에서는 욕설을 비프처리하고 영화를 커팅하지 않는 선에서 U/A(준성인 관람가 등급)을 받았는데요. 감각적인 프로모션을 동원한 이 영화는 개봉 첫 주에 25 Crores 라는 어마어마한 흥행 성적을 거두었고 영국 개봉당시에도 16개 극장에서 극장당 $11,000의 수익 (9월 첫 째 주 영국 박스오피스 극장당 수익 3위)을 벌어들이며 해외 세일즈에서도 선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영화겠지만 영화의 상업적 성공으로 올 겨울엔 블루레이가 출시된다고 하니 아쉽지만 새로운 미디어로 만나는 영화 'Mankatha'를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포스터는 누르면 커집니다.





 

Posted by 라.즈.배.리